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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5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의 확인지급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1.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대상
소상공인 배달택비비 지원금 지원 대상자와 확인지급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은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1) 지원 대상자 기준
- 연 매출액 1억 400만원 미만의 개인 및 법인사업자
- 신청일 기준 폐업하지 않은 사업체
- 배달·택배 서비스 이용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
2) 확인지급 신청 대상
- 택배사, 배달 플랫폼, 배달대행사 이용 소상공인
- 퀵서비스, 심부름센터 등을 활용한 사업자
- 대표자 또는 직원이 직접 배달하는 소상공인
2.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절차
1) 온라인 신청 방법
소상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 지원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 또는 소상공인 24 접속
- 사업자등록번호와 계좌번호 입력
- 필요 증빙서류 업로드
2) 오프라인 신청 방법
- 전국 77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방문
- 현장 접수 도우미 지원 가능
- 신청 관련 상담: 콜센터(1533-0500)
3.필요 증빙서류 안내
1)배달·택배 서비스 이용 시
- 전자세금계산서
- 택배운송장
- 배달 정산내역서
- 기타 배달 증빙 가능 서류
2)직접 배달 시 필요 서류
- 직접배달 인프라 증빙: 차량등록증, 이동식 카드단말기 계약서, 포장용기 구매내역서 중 1개
- 배달실적 증빙: 배달 완료 문자·사진, 인수증, 배달 장부
- 직접배달은 1건당 5,000원으로 인정 (60회 실적 시 최대 지원금 수령 가능)
3.지원금 지급 프로세스
▶ 신청 후 진행 절차
- 기본 정보 입력 및 제출
- 정부의 지원 요건 검증
- 적격 여부 알림톡 통보
- 증빙자료 업로드
- 최종 심사 후 지원금 지급
이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과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핵심 지원책입니다. 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3만 개의 소상공인에게 77억 7천만 원이 지원되었으며, 확인지급을 통해 약 55만 명의 추가 지원이 예상됩니다. 신청 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해당되시는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 콜센터(1533-0500)를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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