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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2025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by 카덕 2025.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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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5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사업'의 확인지급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출처:정책브리핑

1.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대상

 

소상공인 배달택비비 지원금 지원 대상자와 확인지급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은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1) 지원 대상자 기준

  • 연 매출액 1억 400만원 미만의 개인 및 법인사업자
  • 신청일 기준 폐업하지 않은 사업체
  • 배달·택배 서비스 이용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

2) 확인지급 신청 대상

  • 택배사, 배달 플랫폼, 배달대행사 이용 소상공인
  • 퀵서비스, 심부름센터 등을 활용한 사업자
  • 대표자 또는 직원이 직접 배달하는 소상공인

 

2.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절차

 

 

1) 온라인 신청 방법

소상상공인 배달 택배비 지원 지원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상공인배달택배비지원 또는 소상공인 24 접속
  2. 사업자등록번호와 계좌번호 입력
  3. 필요 증빙서류 업로드

2) 오프라인 신청 방법

  • 전국 77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방문
  • 현장 접수 도우미 지원 가능
  • 신청 관련 상담: 콜센터(1533-0500)

3.필요 증빙서류 안내

 

 

1)배달·택배 서비스 이용 시

  • 전자세금계산서
  • 택배운송장
  • 배달 정산내역서
  • 기타 배달 증빙 가능 서류

2)직접 배달 시 필요 서류

  • 직접배달 인프라 증빙: 차량등록증, 이동식 카드단말기 계약서, 포장용기 구매내역서 중 1개
  • 배달실적 증빙: 배달 완료 문자·사진, 인수증, 배달 장부
  • 직접배달은 1건당 5,000원으로 인정 (60회 실적 시 최대 지원금 수령 가능)

3.지원금 지급 프로세스

 

 

▶ 신청 후 진행 절차

  1. 기본 정보 입력 및 제출
  2. 정부의 지원 요건 검증
  3. 적격 여부 알림톡 통보
  4. 증빙자료 업로드
  5. 최종 심사 후 지원금 지급

이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과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핵심 지원책입니다. 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3만 개의 소상공인에게 77억 7천만 원이 지원되었으며, 확인지급을 통해 약 55만 명의 추가 지원이 예상됩니다. 신청 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해당되시는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 콜센터(1533-0500)를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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