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하는방법

by 카덕 2020. 3. 5.
반응형

연말시즌만 되면 서류 정리하느라 복잡하죠 ㅜ

다른 서류는 어떻게든 발급해서 제출이 가능하지만 전에 다니던 회사의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하기가 좀 예매합니다. 관계를 잘정리하고 오셨다면 문제 없지만 전화해서 막상 발급해달라고 하면 싫은 소리 듣을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럼 간단하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발금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텍스"라는 싸이트에 들어갑니다.

>> 국세청 홈텍스 클릭

 

홈텍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세금 관련하여 여러가지 발급 가능한 양식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것은!!

공인 인증서 인데 일단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쪽에 로그인하고 클릭!!

로그인한 후 조회 발급을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말고도 다양한 업무를 볼수 있습니다.

소득증명서라든거 현금 영수증 정도등을 볼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사업자 아니신분들은 많이 쓸일이 없을겁니다^^

일단 우리같은 근로 소득자들이 젤 많이 쓰는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메뉴 오른쪽 하단에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내가 해당 회사에서 실제적으로 받은 연봉이 쭉나오고 회사에서 언제 원천징수 영수증을 등록했는지 날짜까지 나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가운데 파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사업자 번호를 클릭하면 나오게 됩니다^^

 

활용하기 위해서 제급여를 봤는데 정말 열심히 살아야겠네요 ㄷㄷㄷ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씩 부탁드려요!! 좋은 하루되세요^^


TOP

Designed by 티스토리